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용량 줄이기, 엑셀파일 용량줄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4. 3.

엑셀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줄이고자 하는 엑셀파일의 특징에 따라 세 가지 방법 모두를 적용할 수도 있고, 한 가지 밖에 적용 못할 수도 있다. 포스트를 참고해보고 본인이 줄이고자 하는 엑셀 파일의 특징에 맞게 응용하면 용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엑셀 용량 줄이기, 엑셀파일 용량줄이기


1. 바이너리 형식 저장 바이너리 통합문서 형식으로 저장할 경우 파일 확장자가 xlsx가 아닌 xlsb로 저장된다 파일의 용량을 최대 1/4 수준으로 줄일 수 있으며, 데이터 로딩 속도와 계산 속도가 매우 빨라 대량의 데이터를 취급할 때 사용된다. 평소에도 호환성에 문제가 없는 환경이라면 바이너리 형식을 사용하는 것이 여러가지로 이득이다. 바이너리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한 후 파일 형식만 Excel 바이너리 통합 문서로 선택해준 다음 저장하면 된다.


(Excel 바이너리 통합 문서 형식으로 저장한다.)


(저장 후 1/2 수준으로 용량이 줄었다. 파일이 클수록 축소 비율이 늘어난다.)




2. 이미지 압축 엑셀 파일내에 이미지 파일이 많을 경우 이미지 압축을 하면 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한 다음 창 하단에 있는 [도구(L)]-[그림 압축(C)]를 클릭한 다음 대상 출력에서 220ppi가 아닌 150ppi 혹은 96ppi로 선택해준 다음 저장을 진행하면 된다. 단, 이미지의 품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


(다른이름으로 저장 클릭 후 [도구(L)]-[그림 압축(C)] 클릭)


(150ppi 혹은 96ppi 선택, 확인 클릭 후 저장 진행)


(이미지 압축 후 용량이 1/3 수준으로 줄었다.)





3. 불필요한 개체 삭제 많이 주물렀거나 오래된 문서일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불필요한 개체들이 누적되어 용량이 커져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불필요한 개체를 삭제하면 엑셀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다. 엑셀 파일을 열고 단축키 Ctrl+G를 클릭하면 열리는 이동창에서 옵션(S) 클릭, 이후 열리는 이동 옵션 창에서 개체(B)를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한다. 개체가 모두 선택되면 delete 키를 이용해 삭제를 진행해주면 된다. 


(Ctrl+G를 입력하면 열리는 창에서 옵션(S)를 클릭)


(개체(B)를 선택 후 확인을 클릭)




이상입니다. 엑셀 용량 줄이기, 엑셀파일 용량줄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