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우회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4. 4.

국내 구글(google.co.kr)의 경우 성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았거나 성인명의의 ID로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청소년을 유해 검색결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세이프서치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번 포스팅에는 세이프서치를 정상적인 과정을 통해 해제하는 방법 그리고 성인이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성인인증을 진행하지 못해 불편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세이프서치 해제 방법을 정리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우회 1분해결!


   정상적인 방법


1. 검색결과 상단에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현재 세이프서치가 자동으로 적용 중이라는 얘기다. 사용자 성인인증(로그인·회원가입) 혹은 임시 성인인증을 클릭하여 실명인증을 진행한다. 이미 로그인이 되어 있고 사용자 성인인증을 마친 상태라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2. 성인인증 완료 후 검색결과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SafeSearch 사용 중지]를 클릭하면 세이프서치 해제가 완료된다. 




   우회 방법


실명을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이 없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세이프서치 해제를 진행할 수 있다. 부디 청소년이 아닌 성인인증이 불가능한 성인만 이용하길 바란다.


1. 주소창에 google.com을 입력하여 접속한다. 반드시 주소창에 직접 입력해야 한다. 




2. 주소창에 google.com을 입력하고 구글 메인에 접속하면 페이지 우측 하단에 Google.com 사용이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다. 이 부분을 클릭하고 검색하면 세이프서치가 해제된 상태로 구글을 이용할 수 있다. 혹시 세이프서치가 사용중이라면 [정상적인 방법] 2의 세이프서치 해제 방법을 참고한다.


그 밖에도 google.co.jp, google.co.uk 등의 해외 구글 페이지를 이용하면 구글 한국 페이지에서 세이프서치가 해제된 것과 거의 동일한 상태로 구글을 이용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우회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