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리소스부족,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4. 17.

엑셀 작업을 하던 중 "리소스가 부족하여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창이 뜨면서 작업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경우, 가장 먼저 아래의 5가지 사항에 해당하는 것이 있는지 확인을 해본다. 5가지 중에 해당하는 것이 있을 경우 수정을 해보고, 이들 중에 해당하는 것이 없을 경우 가상메모리의 크기를 늘리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엑셀 리소스부족 해결하기


1. 가장 먼저 아래의 5가지 사항을 체크한다. 해당하는 것이 있을 경우 수정하거나 문제를 해결한다.


①최대 워크시트가 크기 1048579행/16384열 이상인 경우

②셀에 포함되어 있는 문자의 총 수가 32767 이상인 경우

③계산 선택한 범위의 셀 개수가 2048 이상인 경우 

④함수 계산에서의 최대 중첩된 레벨이 64 이상인 경우

⑤CPU 점유율을 100% 잡아먹는 프로세스가 있는 경우 (Ctrl+Alt+Del을 클릭한 다음 작업관지라의 프로세스 탭에서 확인 가능)


위에 5가지에 해당하는 것이 없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가상메모리 크기를 늘려준다. 


2.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모양의 키와 우측 상단에 있는 Pause Break를 같이 누른다. 위치를 잘 모르겠는 경우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자.





3. 윈도우키+Pause Break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시스템 정보창이 열린다. 왼쪽에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한다.





4. 시스템 속성창이 열리면 상단에서 세 번째에 있는 고급탭을 클릭한 뒤 성능의 설정(S)를 클릭한다.





5. 성능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 두 번째에 있는 고급 탭을 클릭한다.





6. 가상 메모리에 있는 변경(C)를 클릭한다.





7.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지 파일 크기 자동 관리(A)의 체크를 해제한다.

 




8. 체크를 해제한 후 사용자 지정 크기(C)에 체크를 한 다음, 창 아래에 있는 모든 드라이브의 총 페이징 파일 크기의 권장 항목 우측에 있는 숫자를 처음 크기와 최대 크기에 입력해준다. 필자의 PC는 권장 크기가 4575MB로 나오는데, 개인마다 수치가 다르니 아래의 이미지 그대로 입력하지 말고 꼭 직접 확인해서 넣어주도록 하자.





9. 완료했으면 확인을 눌러 창을 닫고 재부팅을 한번 하고 오류가 발생하던 지점으로 돌아가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본다.




이상입니다. 엑셀 리소스부족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