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so 파일 실행, iso 파일 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4. 19.

ISO 파일이란 쉽게 설명하면 CD/DVD를 압축해놓은 파일이라고 할 수 있다. ODD가 없어도 가상드라이브를 생성하여 ISO 파일을 가상드라이브에 넣으면 CD/DVD 처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ISO 파일을 실행하거나 연다는 것은, 가상드라이브를 생성하고 생성한 가상드라이브에 ISO 파일을 넣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iso 파일 실행, iso 파일 열기 #1


윈도우8 이상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는 자체적으로 ISO 탑재/가상드라이브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만약 아래의 이미지처럼 ISO 파일에 대고 마우스 우측 클릭을 했을 때 '탑재'라는 항목이 보인다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ISO 파일을 열어볼 수 있다. 


(ISO 파일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탑재를 클릭)


(탑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드라이브가 생성된다. 생성된 드라이브를 클릭하여 열자.)


iso 파일 실행, iso 파일 열기 #2


윈도우가 자체적으로 ISO 탑재/가상드라이브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면, 알집을 이용하면 된다.


1. 일단 알집을 설치해야 한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자. 만약 알집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라면 바로 5로 건너뛴다.





2.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면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하자.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한다.





4.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고 몇 가지 주의사항만 참고하자.


⑴설치시작시 필요하지 않은 경우 하단에 스윙브라우저 추가 설치, 알툴바 추가 설치에 체크를 반드시 해제한다.

 


⑵설치 방법을 선택할 때도 필요하지 않은 경우 하단의 쇼핑줌, zum을 홈페이지로의 체크를 반드시 해제하자.





5. 설치가 완료되고 열고자 하는 ISO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가이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B)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클릭하자.





6.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새로운 드라이브가 생성된다.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참고 ISO 파일을 모두 사용하고 난 뒤에는 반드시 가상드라이브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꺼내기(J)를 클릭하여 탑재한 ISO 파일을 꺼내주도록 하자. 그대로 두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다. 알집을 이용한 경우에는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알집 트레이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꺼내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iso 파일 실행, iso 파일 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