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쪽번호 이어서 넣기, 오류수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4. 22.

쪽번호가 1-2-3 순서대로 표시되지 않고 1-1-2, 1-2-3-1 등 중간부터 1쪽으로 표시되어 있는 현상은 해당 문서에 중간부터 쪽 번호를 새롭게 시작하도록 하는 설정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새 번호로 시작하도록 하는 설정을 제거해주면 쪽번호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한글 쪽번호 이어서 넣기, 오류수정


1. 다음과 같이 쪽번호가 순서대로 표시되지 않은 경우, [조판 부호]를 표시하여 새 번호로 시작하게 하는 [새 쪽 번호]를 삭제하면 된다.





2.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보기(U)]를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표시/숨기기(H)]-[조판 부호(C)]를 클릭한다.





3. 조판 부호 표시 즉시 아래와 같이 숨겨졌던 조판 부호가(주황색 글씨) 나타난다.





4. 새롭게 번호가 시작되고 있는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새 쪽 번호]라는 조판 부호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삭제해주자.





5. 삭제 즉시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이어서 나타난다. 삭제해야할 [새 쪽 번호]가 너무 많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편집]-[조판 부호 지우기(Y)] 기능을 이용하면 일괄삭제도 가능하다. 쪽번호와 관련된 대부분의 오류는 이 2가지 방법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 문서연결 기능 이용시 쪽번호를 이어서 넣고 싶은 경우에는 문서 연결시 쪽 번호 잇기(P) 항목에 체크를 해주기만 하면된다.




이상입니다. 한글 쪽번호 이어서 넣기, 오류수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