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directx 버전확인, 다이렉트x 최신버전 설치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4. 24.

다이렉트X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과 최신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directX 버전확인 하는 방법


1. 가장 먼저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연다.





2. 실행창이 열리면 dxdiag라고 입력한 뒤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한다.





3.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열리면 창 하단에서 DirectX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이렉트x 최신버전 설치


11이나 12버전용 파일은 따로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하면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따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준다.


1.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준다.





2.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 붉은색 배너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DirectX 최신버전 설치파일을 받아주자.





3. 다운로드 클릭시 아래와 같이 다음 사항을 제안... 이라는 제안이 뜨면 오른쪽 밑에 있는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클릭한다.




4.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은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다운이 완료되면 더블클릭하여 파일을 실행하자.





5. 설치가 시작된다. 동의함(A)를 클릭하고 다음(N)을 클릭한다.





6. Bing 바 설치에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N)을 클릭하자. 





7. 설치될 파일의 용량을 확인하는 단계다. 확인 후 다음(N)을 클릭하자.





8. 다음 클릭 즉시 설치가 시작된다. 설치 소요시간의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달라지며, 일반적으로 1-2분 이내에 완료된다. 




이상입니다. directX 버전확인, 다이렉트x 최신버전 설치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