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동영상 gif 만들기, 움짤 만들기 무설치!

by 봉잡스 2017. 4. 25.

GIFCAM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움짤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은 후 바로 사용하면 된다. 대략적인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동영상 gif 만들기, 움짤 만들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자.





3.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직관적인 디자인의 창이 열린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GIF로 만들고자 하는 영상을 연다. 영상 위에 GIFCAM 창을 올려놓고 창 크기를 조절하여 캡쳐할 범위를 조절해준다. 캡쳐할 범위를 조절했으면 영상을 재생시킨 다음 오른쪽 위에 있는 Rec를 클릭하면 캡쳐가 시작되고, 캡쳐를 중지하고 싶을 때는 Stop 버튼을 클릭해주기만 하면된다.





4. 테스트 삼아 직접 한번 해보도록 하겠다. 움짤로 만들 영상 위에 GIFCAM을 올려놓고 창 크기를 조절하여 캡처할 범위를 조절했다. 조절 완료 후 영상을 재생하고 Rec를 눌러 캡쳐를 시작한다.





5. 움짤로 만들고자 하는 구간이 모두 캡쳐된 것 같으면 Stop을 눌러 캡쳐를 중지한다.





6. 캡쳐를 중지한 후 오른쪽 밑에 있는 Save를 클릭하여 저장해주기만 하면 gif 만들기가 완료된다.





7. Save를 하기 이전에 Edit 기능을 이용하면 캡쳐한 부분을 편집할 수 있다. 불필요하게 캡쳐된 부분을 프레임(컷) 단위로 세밀하게 잘라내어 움짤로 만들고자 하는 부분을 정확히 조절할 수 있으며, 텍스트를 넣거나,이미지의 사이즈를 조절할 수도 있다. 그리 어려운 내용은 없으니 직접 몇 번만 해보면 매우 쉽게 다룰 수 있다.


(Edit을 클릭하면...)


(몇 가지 필수적인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8. 테스트로 만들어본 움짤이다.



※ 참고 GIF 파일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이 FPS 설정이다. FPS란 Frame Per Second의 약자로, 이미지가 1초당 보여줄 프레임 수를 말한다. 쉽게 말해 1초에 몇 컷의 이미지를 보여줄 것이냐를 의미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FPS가 높아질수록 영상과 흡사한 부드러운 GIF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목적에 맞는 적절한 수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된다. 캡쳐하기 이전에 설정해야 하므로 캡쳐전 Rec 우측에 있는 ▼를 클릭하여 프레임수를 조절하자. 참고로 FPS 수치가 높을 수록 파일의 용량이 커진다.


(Rec 옆의 ▼를 클릭하면 FPS를 조정할 수 있다.)

(Customization을 클릭하면 10/16/33의 수치를 직접 조절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동영상 gif 만들기, 움짤 만들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