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넷플릭스 해지, 자동결제 취소/환불 정보

by 봉잡스 2017. 4. 27.

넷플릭스 멤버십을 해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모바일] netflix.com 접속 > 로그인 > 좌측상단 三(확장메뉴) 클릭 > 계정 > 멤버십 해지

[데스크탑] netflix.com 접속 > 로그인 > 우측상단 프로필 아이콘 클릭 > 계정 > 멤버십 해지


컴퓨터 사용에 미숙해 잘 모르겠다면 다음을 참고하자.


1.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프로핀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확장 메뉴에서 계정을 클릭하자. 모바일의 경우 왼쪽 위에 있는 三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계정을 터치하면 된다.





2. 멤버십 해지를 클릭. 모바일역시 계정 메뉴에서 멤버십 해지 메뉴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잇다.





3. 해지 완료를 클릭하면 해지가 완료된다. 내용을 확인해보면 바로 해지되는 것은 아니고 현 결제 주기 마지막 날에 자동으로 해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해지가 완료된 모습. 자동으로 해지가 되는 날 까지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한달만 무료 이용을 하고 유료 결제를 할 계획이 전혀 없는 경우, 계정 가입과 동시에 멤버십 해지 신청을 하면 된다.



   해지를 깜빡해서 자동결제 됬는데 취소/환불 되나요?


해지 타이밍을 놓쳐서 이미 자동결제가 된 경우에도, 결제일 기준 이후로 사용내역이 없으면 환불이 가능하다. 심지어 5개월 동안 자동결제 된 것을 모르고 있다가 놀라서 환불 신청을 했는데 넷플릭스 측에서 사용내역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5개월치 전부 환불해준 사례도 있다. 단 결제일 기준 이후 사용내역이 있으면 상식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모바일은 좌측 상단에 있는 三 아이콘 터치) 클릭 후 고객센터를 클릭해보면, 하단에 있는 문의 전화와 실시간 채팅을 통해 취소/환불 문의를 하면 굉장히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고 문제를 처리해준다.



이상입니다. 넷플릭스 해지, 자동결제 취소/환불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