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3GProc.exe(ipinside lws agent/interezen)란?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7. 5. 26.

I3GProc.exe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아니며, 온라인 보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리젠이 개발한 아이피인사이드(IPinside)라는 보안 프로그램의 프로세스이다. 금융거래시 데이터를 분석하여 의심접속을 추출하고 실시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보안상으로는 유익할 수 있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메모리 리소스를 잡아먹는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또한 윈도우 시스템 프로그램이 아니므로 프로세스를 종료하거나 삭제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참고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여기를 클릭.


단, 어차피 나중에 IPinside를 요구하는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시 설치해야 하기 때문데 굳이 삭제해야 할 필요는 없고,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해놓으면 된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I3GProc.exe(ipinside lws agent/interezen) 프로세스 자동시작 끄는 방법


1. 가장 먼저 실행 단축키인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열어준다.





2. 실행창이 열리면 se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 혹은 확인을 눌러준다.





3. 서비스창이 열리면 Interzen LWS라는 항목을 찾는다.





4. 찾았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한다.





5. 시작 유형(E)을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해주고 적용-확인 순으로 눌러 창을 닫는다.





6.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변경한 이후부터는 부팅시 I3GProc.exe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는다.



※참고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고 싶은 경우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제거]에서 IPinside LWS Agent와 IPinside Agent를 제거해주면 된다.



이상입니다. I3GProc.exe(ipinside lws agent/interezen)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