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인쇄영역 설정, 인쇄 페이지 설정 방법 2가지

by 봉잡스 2017. 5. 26.

엑셀 인쇄영역을 설정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①드래그하여 인쇄영역을 집적 설정해주는 방법 ②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로 페이지를 설정해주는 방법 이렇게 2가지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니 본 포스팅을 한번만 살펴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엑셀 인쇄영역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다.



엑셀 인쇄영역 설정, 인쇄 페이지 설정 방법 #1


드래그하여 선택영역을 설정하여 인쇄하는 방법이다.


1. 가장 먼저 엑셀파일을 연다.





2. 인쇄할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해준다.





3.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인쇄영역]-[인쇄 영역 설정(S)] 순으로 클릭해준다. 설정 뒤 인쇄 미리보기를 살펴보면 한 페이지에 선택된 영역만 인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 두 페이지에 걸쳐있는 영역을 설정한 경우 제대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 이런 경우 다음 방법을 참고하여 한 페이지 영역을 넓힌 후 인쇄 영역을 다시 설정하도록 하자. 



엑셀 인쇄영역 설정, 인쇄 페이지 설정 방법


한 페이지 넓이를 넓히거나 줄이는 방법이다. 인쇄하려는 엑셀 문서의 데이터가 한 페이지를 넘어 두 페이지로 인쇄되어 잘림 현상이 발생하거나, 인쇄하려는 영역이 작을 때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다. 


1. 가장 먼저 인쇄하려는 엑셀 파일을 열고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보기]-[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순으로 클릭해준다.





2.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파란 점선으로 한 페이지의 영역이 표시된다. 파란 점선 안에 있는 영역이 인쇄했을 때 한 페이지에 표시되는 내용이다.





3. 이 파란 점선을 끌어 조절해주면 한 페이지에 인쇄될 영역을 설정할 수 있다. 위 샘플 파일 이미지 에서 표가 한 페이지의 영역을 넘어선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의 이미지에서 점선을 오른쪽으로 끌어 한 페이지에 표가 모두 인쇄될 수 있도록 조절해줬다. 조절 후 인쇄 미리보기를 살펴보면 설정한 영역이 한 페이지에 정상적으로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인쇄하려는 범위가 작을 때는 점선을 조절하여 한 페이지의 크기를 줄여주면 되며, 넓이 뿐만 아니라 높이도 조절할 수 있으니 목적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하면 된다.


※참고 페이지 영역을 넓히거나 좁히는 경우 인쇄결과가 원본보다 축소 또는 확대 된다는 점을 감안하고 작업을 진행하기 바란다.



이상입니다. 엑셀 인쇄영역 설정, 인쇄 페이지 설정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