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VPWalletService란? 중지/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17. 5. 29.

VPWalletService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주식회사 VP에서 제작한 ISP 결제를 위한 보안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결제시 보안상으로 유익한 것은 명백한 사실이지만, 윈도우 서비스로 등록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도 메모리를 리소스를 점유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따라서 메모리가 부족하다거나 해당 프로그램을 100% 신뢰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프로세스를 종료하도록 하자. 단, 어차피 나중에 VPWalletService를 요구하는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메모리가 넉넉하다면 굳이 삭제해야 할 필요는 없다. 



VPWalletService 프로세스 중지 방법 


1. 우선 실행창 단축키인 윈도우키+R을 입력하여 실행창을 열어준다.





2. 실행창이 열리면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 혹은 확인을 눌러준다.





3. 서비스창이 열리면 VPWalletService 항목을 찾은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R)을 클릭해준다.





4. 속성창이 열리면 중지(T)를 눌러주고, 시작 유형(E)를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한 다음 적용-확인 순으로 눌러 창을 닫아준다.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변경한 이후부터는 부팅시 VPWalletSerivce가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는다.



VPWalletService 삭제 방법


특이하게 해당 서비스는 프로그램/제거 목록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 설치된 폴더에서 언인스톨 파일을 직접 실행해줘야 한다. C:\Program Files(x86)\VP 에 있는 VPWSUnist.exe 를 실행해주면 삭제가 진행된다.




이상입니다. VPWalletService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