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awebsafer, maonmultiwebsafer란?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7. 6. 2.

mawebsafer, maonmultiwebsafer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국내 보안프로그램 업체인 마크애니(Markany)의 보안 프로그램이다. 웹 화면에 대한 캡쳐 방지, 페이지 내용 출력 및 소스보기 제어, 클립보드를 이용한 다른 응용프로그램으로의 콘텐츠 복사 방지 등의 기능을 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실상 사용자가 아닌 사이트를 위한 보안 프로그램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에 자주 접속하지 않는다면 삭제하길 권장한다. 삭제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참고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mawebsafer, maonmultiwebsafer 삭제 방법


1. 가장 먼저 제어판을 연다. 제어판은 바탕화면 왼쪽 밑에 있는 [시작]-[제어판] 순으로 클릭해서 열면 된다. 시작메뉴가 없는 윈도우8 같은 경우 바탕화면 좌측 하단 구석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제어판 메뉴를 찾을 수 있다.




2. 제어판이 열리면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한다. 





3. 목록 중에서 아래와 같이 MaWebSAFER_KERIS라는 항목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제거를 클릭하면 제거가 진행된다. MaWebSAFER_MMA, MAONMultiWebSafer_STD라는 항목이 있으면 함께 제거를 진행해주도록 하자. 




이상. mawebsafer, maonmultiwebsafer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