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워드 pdf 변환, word 파일 pdf로 바꾸는 방법

by 봉잡스 2017. 6. 9.

워드는 자체적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한 워드 pdf 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간혹 워드프로그램이 구비되어 있지 않은 곳에 있어 변환 작업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워드나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워드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는 allinpdf라는 페이지를 이용하도록 하자.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참고 최근 pdf 변환 페이지로 유명한 smallpdf가 부분유료로 전환되면서 메리트가 상당히 떨어졌는데, 해당 페이지는 무료인데다가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직접 변환을 진행해본 결과 속도도 빨라 메리트가 큰 것 같다.





워드 pdf 변환, word pdf 변환 


1.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한다. TeamCoreLab에서 제작한 페이지로, 74가지 파일 포맷 ▶ pdf 변환 기능이 제공된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변환하고자 하는 워드 파일을 드래그하여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라고 적힌 하늘색 박스 영역 안에 넣어주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변환하려는 워드 파일을 불러오자.


※참고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English를 한국어로 변경해주면 번역된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3. 워드 파일을 선택하는 즉시 아래와 같이 결과물의 포맷을 선택할 수 있는 창으로 변한다. 좌측에 있는 PDF 하단이 동그라미에 체크를 해준 뒤, 아래에 있는 OK를 클릭하자.





4. OK 클릭 즉시 수 초 이내에 아래와 같이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작업이 완료된다. [지금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변환이 완료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자.





5. 변환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모습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변환되었다. 참고로 해당 페이지는 워드 외에도 한글 hwp 파일(배포용으로 보호된 문서 포함)도 변환이 가능하니, 즐겨찾기 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상. 워드 pdf 변환, word pdf 변환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