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df 병합, 합치기 사이트 추천 (한국어/모바일 지원)

by 봉잡스 2017. 6. 14.

프로그램 없이도 온라인에서 pdf 병합 및 합치기 작업을 할 수 있는 allinpdf 라는 사이트가 있어 추천한다. 이전에 소개했던 ilovepdf도 괜찮지만, allinpdf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html5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pdf 병합, 합치기 사이트 추천 및 사용방법


1.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한다. PDF 병합이나 합치기 외에도 분할이나 압축 등 PDF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allinpdf라는 페이지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모바일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참고 해당 페이지 언어 디폴트값은 영문으로 되어 있다. 우측 상단에 English를 한국어로 변경해주자.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디자인이 매우 직관적이다. 병합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드래그하여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라고 적힌 공간에 넣어주거나, 오른쪽 밑에 있는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파일을 불러오면 된다.





3. 테스트로 2개의 pdf 파일을 끌어 넣어보니, 수 초 이내에 업로드가 완료되고 아래와 같은 창이 열렸다. 필요하다면 파일을 드래그하여 드롭하면 순서를 변경할 수 있다. 아래에 있는 초록색 [시작] 버튼을 선택하여 PDF 합치기를 진행하자.





4. [시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변환 작업이 진행중 화면이 뜬다.





5. PDF 합치기가 완료되었다. 꽤 큰 용량의 파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2~3초 내에 완료되었다. 물론 작업 속도는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과 PC의 사양에 다라 달라질 수 있다. [지금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작업이 완료된 PDF 파일을 내려받으면 된다.



서로 다른 포맷의 파일도 한번에 병합이 가능


이 페이지만의 특별한 점은, 비단 pdf 파일끼리만의 병합 외에도 여러 가지 포맷의 파일을 PDF로 한 번에 변환·병합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서로 다른 포맷의 파일을 멀티선택하여 업로드하면, pdf 파일이 아닌 파일들도 자동으로 pdf로 선변환 된 후에 병합이 진행된다. 따라서 포맷이 다른 각각의 파일을 먼저 pdf로 변환한 다음 그 파일들을 다시 병합해야 하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타 사이트나 설치형 프로그램들은 pdf 파일들끼리만의 병합 기능만 제공하고 있다.


1. 테스트 삼아 서로 다른 포맷을 가진 7개의 파일의 병합을 진행해봤다.


(서로 다른 포맷의 파일 7개를...)


(동시에 넣었다.)




2. 서로 다른 파일의 포맷을 넣었는데도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시작]을 눌러 병합을 진행하자.






3. [시작] 클릭 즉시 수 초 이내에 병합이 완료되며, [지금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병합이 완료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참고 일반적인 오피스 문서와 달리 가로·세로가 A4 규격에 맞춰저 있지 않은 PPT 슬라이드나 이미지 파일 등의 경우, 각 파일들의 원본 사이즈를 기준으로 변환·병합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나타날 수 있다. 아마 강제로 파일의 사이즈를 A4 규격에 맞추면 이미지가 깨지거나 사이즈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원본 사이즈로의 변환만 제공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만약 반드시 A4 규격에 맞춰 변환해야 한다면 한글이나 워드를 이용하여 A4용지에 슬라이드나 이미지 등의 개체를 삽입하는 등의 방법을 활용하면 된다. 




이상. pdf 병합, 합치기 사이트 추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