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윈도우 비밀번호 설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6. 19.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을 하는 방법에는 BIOS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윈도우 계정 비밀번호 설정을 하는 방법이 있다. 이번 포스팅엔 윈도우 계정 설정을 통한 윈도우 비밀번호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컴퓨터/윈도우 비밀번호 설정


1. 가장 먼저 제어판을 연다. 제어판을 여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 




2. 제어판이 열리면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항목에 있는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해준다. 윈도우 버전에 따라 [사용자 계정 추가 또는 제거]라고 적혀 있는 경우도 있다.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항목을 찾을 수 없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범주]로 변경해본다.





3.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변경할 사용자를 선택하는 창이 뜬다. 비밀번호를 설정할 계정을 선택하자. Guest 계정이 없다면 Administrator라고 적힌 관리자 계정을 선택하면 된다.





4. 계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좌측 메뉴에서 [암호 만들기]를 클릭한다.





5. 사용할 암호를 입력하고 오른쪽 밑에 있는 [암호 만들기]를 클릭하면 암호 설정이 완료된다. 다음 부팅 부터는 암호를 설정한 계정에 로그인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로그인이 가능하다.



윈도우10 윈도우 비밀번호 설정


윈도우 10의 경우 이전 버전과 동일하게 사용자 계정 설정에서 암호를 만들어주면 된다. 


▶[제어판]-[사용자 계정]-[계정 유형 변경]-[자신의 계정]-[암호만들기] 순으로 클릭한 다음 사용할 암호 입력


※참고 [설정]-[계정]-[로그인 옵션]-[암호]-[추가] 순으로 클릭하면 계정이 하나 더 생겨버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이상. 컴퓨터/윈도우 비밀번호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