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NISAFE CrossWeb EX, inisafe web ex client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7. 6. 20.

INISAFE CrossWeb EX, inisafe web ex client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국내 보안 솔루션 업체인 이니테크(INITECH)에서 제작한 보안프로그램이다. 사용자 인증에 사용될 공인인증서 제출 및 검증 기능,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서명 수행 및 전자서명의 진위와 서명자를 확인해주는 기능을 한다. 주로 공인인증이 필요한 금융거래 사이트 이용시 설치되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농협은행과 신한은행이 있다.


INISAFE CrossWeb EX, inisafe web ex client는 백그라운드에 상주하긴 하나, 컴퓨터 리소스를 과도하게 잡아먹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농협이나 신한은행 등이 주거래 은행인 경우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을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불필요하므로 제거를 권장한다.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다.



INISAFE CrossWeb EX, inisafe web ex client 삭제 방법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INISAFE CrossWeb EX 항목 제거




이상. INISAFE CrossWeb EX, inisafe web ex client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