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df 분리/나누기 및 추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6. 21.

프로그램 설치 없이 pdf 분리/나누기 및 추출 작업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 소개한다. 이전에 소개했던 ilovepdf도 괜찮지만, 오늘 소개할 allinpdf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html5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UI가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사용이 어렵지 않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pdf 분리/나누기 및 추출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한다. PDF 나누기 기능을 제공하는 allinpdf라는 페이지다.



※참고 해당 페이지 언어 디폴트값은 영문으로 되어 있다. 오른쪽 위에서 English를 한국어로 변경하자.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분할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드래그하여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라고 적힌 공간에 넣어주거나, 우측 하단에 있는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파일을 불러온다.





3. 문서를 끌어 넣으면 수 초 이내에 업로드가 완료되고 아래와 같이 업로드한 파일의 미리보기가 뜬다. 미리보기를 참고하여 분리를 원하는 페이지를 체크한 후 하단의 [시작]을 클릭하면 선택한 페이지로 구성된 pdf 파일을 만들 수 있다. 한 PDF 파일로부터 원하는 페이지만을 추출할 때도 용이할 것 같다.



※참고사항 간혹 미리보기 페이지 단계에서 페이지가 보이지 않거나 보이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다. 미리보기는 사용자의 PC의 브라우저에서 해당 PDF의 썸네일을 추출해서 보여지므로, 성능이 낮은 PC 환경에서 페이지가 많거나 복잡한 PDF 파일을 불러올 경우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있을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할 경우 특히 잘 나타나므로, 되도록이면 크롬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4. [시작] 클릭 즉시 작업이 진행되며, 작업 완료 후 [지금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이상. pdf 분리/나누기 및 추출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