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홈 gpedit.msc(로컬그룹정책편집기) 사용하기

by 봉잡스 2017. 7. 17.

gpedit.msc(로컬그룹정책편집기)는 윈도우10 프로 에디션에서만 지원되고 윈도우10 홈 에디션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 하지만 윈도우10 홈 에디션에서도 로컬그룹정책 편집기를 수동으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설치방법은 다음과 같다. 참고로 해당 방법은 비단 윈도우10 외에도 로컬그룹정책편집기가 지원되지 않는 윈도우7 홈, 윈도우8 홈 버전에도 적용 가능하다. 



윈도우10 홈 gpedit.msc(로컬그룹정책편집기) 사용하기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로컬그룹정책 편집기 설치파일이다.





2.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3. 설치 완료 후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C:\Windows\SysWOW64 폴더로 진입한다.




4. C:\Windows\SysWOW64 폴더 내에 있는 gpedit.msc를 복사(Ctrl+C)한다.





5. 복사한 파일을 C:\Windows\System32 폴더 내에 붙여넣는다.





6. 복사를 완료했으면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어 gpedit.msc를 입력후 엔터 혹은 확인을 눌러 로컬그룹정책편집기 창이 정상적으로 열리는지 확인해본다.





이상. 윈도우10 홈 gpedit.msc(로컬그룹정책편집기)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