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l.ncclick 정체는? 삭제방법은?

by 봉잡스 2017. 7. 15.

인터넷 이용시 cl.ncclick 및 cl.ncclick 제휴코드를 포함한 광고창이 뜨는 현상은 애드웨어에 인한 것이다. 해당 증상은 cl.ncclick과 관련한 애드웨어를 삭제하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다만, cl.ncclick와 관련한 애드웨어가 kmphelper, searchgoo, KTH SmartAdress, MultiCodec 등 여러 가지가 있어 정확히 어떤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하는지 특정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하나 있다. 이럴 때는 고민할 필요 없이 여러 가지 애드웨어를 한방에 정리할 수 있는 MZK(Malware Zero Kit)를 사용하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MZK 다운로드 링크 및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참고 광고창 팝업을 유도하는 애드웨어 프로그램을 정확히 특정할 수 있다면, MZK를 이용할 필요 없이 직접 애드웨어를 삭제해주면 된다. cl.ncclick 제휴코드가 포함된 광고조회를 유도하는 대표적인 애드웨워는 다음과 같다.


kmphelper / searchgoo / KTH SmartAddress, MultiCodec / Web Companion / Smartbrowser / Poppin Search / Navipop / vCodec / Winsearch open / Savepop / Smartup / Exactly Top search / addsupport / Iprotect / Smart tab / Mc Program



cl.ncclick 삭제, MZK(Malware Zero Kit) 이용하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MZK를 배포하고 있는 바이러스 제로 시즌2 카페다. 해당 프로그램은 재배포를 허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꼭 카페에 방문하여 직접 다운로드를 해줘야 한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Malware Zero Kit - 보조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라는 게시글이 열린다. 내려받기라고 적힌 파란색 배너를 클릭하여 실행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3. 실행파일 다운로드 후,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여 애드웨어 제거를 진행해준다.




이상. cl.ncclick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