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7z 압축풀기, 반디집으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7. 21.

7z 파일은 이고르 파블로프(Igor Pavlov)라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압축 프로그램 7-zip의 기본 포맷이다. 7z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기 위해서 꼭 7-zip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반디집이나 알집 등의 국내 압축 프로그램으로도 압축을 해제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반디집을 이용한 7z 압축풀기 방법을 정리해봤다. 



7z 압축풀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반디집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2. 열리는 페이지에서 [반디집 정식 버전 다운로드]라고 적힌 푸른색 배너를 클릭한다.



3. 다운로드 배너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은 파일이 다운로드된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자.





4. 파일을 실행 즉시 설치가 시작된다.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한다.





5. [동의 및 설치] 클릭 즉시 설치가 진행되며 수 초 이내에 종료된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이다.





6. 설치가 완료되면 환경설청 창이 열린다. 환경설정에서 반디집과 연결할 압축 파일 포맷을 선택해준다. 우측에 있는 [전부 선택]을 선택하여 전체를 선택하거나, 7z 혹은 원하는 파일 포맷만을 선택해도 좋다. 





7. 설치 완료 후 반디집이 실행되면 [압축 파일 열기]를 클릭하여 압축을 해제할 7z파일을 열어준다.





8. 7z 파일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풀기], [풀기] 우측에 있는 확장메뉴 v를 이용하여 압축을 해제할 수 있다.





9. 이후 압축을 해제할 때마다 반디집을 따로 열어줄 필요는 없으며, 7z 파일에 대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 있는 [여기에 풀기], [알아서 풀기], [해당폴더\에 풀기], [반디집으로 압축 풀기] 등을 이용해 빠르게 압축을 해제할 수 있다.





이상. 7z 압축풀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