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화면 캡쳐 빠르게 하는법, 캡쳐 도구 사용법&단축키 설정

by 봉잡스 2020. 1. 28.

Print Screen과 그림판을 이용해서 화면을 캡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캡처 도구'를 사용하면 그림판을 열지 않고 원하는 부분만을 캡처-저장 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Prtsc를 이용하는 것보다 보다 빠른 캡처 작업을 할 수 있다. 캡쳐 도구 사용법 및 단축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rtsc 보다 빠른 캡처, 캡쳐 도구 사용법


1. 가장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엽니다.




2. 실행창에 snippingtool.ex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좌측 하단의 [시작]-[보조프로그램]에서 캡처 도구를 선택하거나, 윈도우10 같은 경우 [캡처 도구]를 검색해도 됩니다.





3. 캡처 도구가 열리면 [새로 만들기(N)] 클릭한 다음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즉시 캡처가 완료됩니다. 


[새로 만들기]를 클릭-[마우스로 캡쳐할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





4. 캡처 후 상단에 있는 [저장(디스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결과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캡처 도구 단축키 설정하기


단축키를 설정하면 보다 빠르게 캡쳐 도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Accessories




2. 위 폴더 내에 있는 [캡처 도구]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합니다.


※참고 윈도우 탐색기를 열 필요 없이 [시작]-[보조프로그램]에 있는 캡처 도구에 대고 우측 버튼을 클릭해도 됩니다.




3.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의 [바로 가기] 탭 클릭 후, [바로 가기 키(K)]를 원하는 단축키로 설정한 다음 적용-확인 순으로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이후부터 설정한 단축키를 클릭하면 캡처도구가 바로 실행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화면 캡쳐를 보다 빠르게 할 수 있는 윈도우 캡쳐 도구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참고 윈도우10에는 보다 좋은 캡처 툴인 [캡처 및 스케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에 링크해둔 소개 포스팅을 참고해보면 관련 내용 및 간략한 사용 방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