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D'Amo WebCrypto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7. 8. 11.

D'Amo WebCrypto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에서 개발한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솔루션이다. 주로 은행이나 증권 등의 금융 사이트를 이용할 때 설치가 요구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윈도우를 시작할 때마다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해 삭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부팅시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불필요하므로 그냥 삭제하도록 하자. 


D'Amo WebCrypto를 시작프로그램에서 제외하는 방법 및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다.






D'Amo WebCrypto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고 msconfig을 입력한 다음 엔터를 친다.




2. 시스템 구성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 중에 [시작프로그램]을 클릭한다.


※참고 윈도우8 이상 버전의 경우 [시작프로그램]의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한 다음 D'Amo PKI Tray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준다.




3. 목록에서 D'Amo PKI Tray를 찾은 다음, 좌측에 있는 체크를 해제한다. 해제를 완료하면 [적용(A)]-[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준다. 설정 이후부터는 부팅시마다 D'Amo WebCrypto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는다.



D'Amo WebCrypto 삭제


1. 설정(제어판) - 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D'Amo WebCrypto 3.0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제거.




2. 제어판에서 삭제후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폴더를 통째로 삭제.


C:\ProgramData\Penta Security Systems\DAmoWebCrypto



이상. D'Amo WebCrypto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