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8. 15.

윈도우10 디펜더 끄기는 매우 간단하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해 부팅시마다 윈도우 디펜더가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해주면 된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1.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연다.





2. 실행창이 열리면 gpedit.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참고 윈도우10 홈 버전의 경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 본문 하단에 윈도우10 홈 버전 유저를 위한 디펜더 끄기 방법을 따로 소개해두었으니 참고 바란다.





3.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열리면 좌측 메뉴에서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Defender] 순으로 진입해준다.





4. 우측에서 Windows Defender 해제(혹은 끄기)를 더블클릭한다.





5. 열리는 창에서 구성되지 않음(C) 대신 사용(E)에 체크를 해준 다음, 오른쪽 밑의 적용(A)-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면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설정이 완료된다. 이후부터는 디펜더가 작동되지 않으며, 부팅시에도 실행되지 않는다.




윈도우10 홈 유저 디펜더 끄기


※참고 레지스트리 수정은 심각한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중히 수정해주실 것을 당부하며, 레지스트리 복원 작업이 가능하신분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어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다음의 경로로 이동해준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




3. 위 경로에 진입했으면, 우측 창 빈 공간 아무 곳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N)]-[DWORD(32비트) 값(D)]를 클릭한다.






4. 새로 만든 DWORD 값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이름 바꾸기]를 선택하여 아래의 이름으로 바꿔준다.


DisableAntiSpyware




5. 이름을 변경했으면, 새로 만든 DWORD 값에 마우스를 더블클릭하여 [값 데이터(V)]를 1로 바꿔준다.




6.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은 상태가 되면 완료된 것이다. 완료 후 윈도우 디펜더를 실행시키면 정상적으로 비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7. 위의 과정이 귀찮거나 어려운 경우 아래의 레지스트리 파일을 받아 등록하면 바로 해결할 수 있다. 





이상.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