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및 삭제 스텝 바이 스텝

by 봉잡스 2020. 5. 20.

윈도우10에서 시스템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PC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최대한 자세하게 정리하여 올려둡니다. 참고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바로 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및 삭제 #제어판


먼저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를 이용한 삭제 방법입니다. 


1. [내PC]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참고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Pause]를 입력해도 동일한 창이 열립니다.




2. 열리는 시스템 창 왼쪽 상단에 있는 [제어판 홈]을 선택합니다.





3. 제어판이 열리면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설정 목록이 아래와 같이 보이지 않을 경우,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범주로 변경하세요.





4. 삭제를 하려는 프로그램을 찾은 다음, 해당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면 제거가 진행됩니다. 이후 나타나는 각 프로그램의 제거 절차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해주면 됩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및 삭제 #설정 이용


두 번째는 설정 메뉴의 [앱]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1.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Windwos 설정 창에서 [앱]을 찾아 선택합니다. 






3, 우측에서 제거하려는 프로그램을 찾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아래에 나타나는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제거가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프로그렘 제거 및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