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스크린샷 찍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8. 21.

윈도우10 스크린샷 찍는 법은 이전 윈도우 버전과 동일하며 매우 간단하다. 어떠한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 그림판만과 윈도우 자체 기능만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윈도우10 스크린샷 찍기 #그림판 이용


1. 캡처할 화면이나 이미지를 띄어놓은 상태에서 키보드 오른쪽 위에 있는 Print Screen을 1회 클릭한다. 키보드 종류에 따라 약어인 Prt Sc만 적혀 있는 경우도 있다.


※참고 윈도우키+Print Screen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그림판을 거치지 않아도 C:\Users\Administrator(또는 사용자 계정명)\내 사진\스크린샷 폴더에 스크린샷 파일이 바로 저장된다. 





2. Print Screen을 1회 클릭했으면, 이제 그림판을 열자. 그림판이 열리면 붙여넣기 단축키인 Ctrl+V를 입렵하거나 그림판 흰색 공간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붙여넣기(P)]를 선택해주자.





3. 붙여넣기 클릭 즉시 아까 Print Screen을 이용하여 캡쳐했던 화면이 나타난다.





4. 원하는 부분만을 잘라내고 싶다면, 그림판의 잘라내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그림판 왼쪽 위에 있는 선택도구(실선으로 된 네모박스)를 선택하자.





5. 선택도구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하여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열리는 메뉴에서 [잘라내기(T)]를 클릭한다.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빈 이미지를 열어준 다음 아까처럼 붙여넣기를 하면 원하는 부분만 잘린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참고 윈도우의 캡처 도구를 이용하면 조금 더 빠르고 쉽게 캡처를 진행할 수 있다. 여기를 클릭하여 캡처 도구를 이용한 캡쳐 방법을 확인해보자.



이상. 윈도우10 스크린샷 찍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