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엣지 삭제, 익스플로러 엣지 삭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8. 25.

엣지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삭제할 수 없으며,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엣지가 설치된 폴더를 강제로 삭제해줘야 한다. 무슨 이유로 엣지를 삭제하려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굳이 삭제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기본앱 설정에서 기본 웹브라우저를 엣지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로 설정해놓으면, 엣지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기본 웹브라우저를 엣지 대신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변경해서 사용해보고, 그래도 불편하다면 그 때 엣지 완전 삭제를 고려하는 것을 권장한다. 기본 웹브라우저 설정 방법과 윈도우10 엣지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10 엣지 기본 웹브라우저에서 제외하기


1. 바탕화면 왼쪽 밑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확장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한다.





2. 설정창이 열리면 컴퓨터 모양의 [시스템]을 클릭한다.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그레이드를 한 경우, 시스템이 아닌 [앱]을 선택해줘야 한다.




3. 시스템에서 [기본 앱]을 클릭한 다음, 우측 메뉴의 [웹 브라우저]를 클릭하여 엣지 대신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선택해주면 기본 웹브라우저가 변경된다.



윈도우10 엣지 삭제, 익스플로러 엣지 삭제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연 다음, 아래의 폴더로 진입한다.


C\Users(사용자)\사용자 계정명\AppData\Local\Packages




2. Package 폴더 안에 있는 [Microsoft.MicrosoftEdge_~] 폴더를 삭제하면 엣지가 완전 삭제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탭에 있는 엣지 아이콘 삭제


최근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후 익스플로러 상단 탭에 생긴 엣지 아이콘을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한다.




2. 인터넷 옵션 창 위에 있는 탭 중에서 [고급] 탭을 클릭한 뒤, 아래의 설정 목록에서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 숨기기]의 체크를 해제한다. 해제 후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면 엣지 아이콘이 사라진다.




이상. 윈도우10 엣지 삭제, 익스플로러 엣지 삭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