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가상메모리 늘리기 설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8. 28.

윈도우10 가상메모리 늘리기 설정 어떻게 해야 할까. 엑셀 등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간혹 메모리 부족으로 작업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런 경우, 하드디스크나 SSD 같은 저장장치의 영역 일부를 메모리로 사용하는 가상 메모리를 늘려주면 문제가 해결되기도 한다. 가상메모리를 늘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윈도우10 가상메모리 늘리기 설정


1. 가장 먼저 윈도우키+X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시스템(Y)]를 클릭한다.




2. 시스템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좌측 메뉴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한다.


※참고 편의상 윈도우8 환경에서 사진을 캡쳐했지만 방법은 윈도우10과 동일하다.





3. 고급 시스템 설정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린다. 상단에 있는 [고급] 탭을 클릭한 다음, 아래에 있는 성능 항목의 [설정(S)]를 클릭한다.





4. 성능 옵션 설정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고급] 탭을 클릭해준다.





5. 가상 메모리 항목에 있는 [변경(C)]를 클릭한다.





6. 상단에 있는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A)]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다.





7. 체크를 해제한 후 창 하단 [모든 드라이브 총 페이징 파일 크기]의 권장 항목 우측에 있는 수치를 확인해준다. 


확인했으면 창 중앙에 있는 [사용자 지정 크기(C)]에 체크를 하고, 처음 크기와 최대 크기에 확인한 [모든 드라이브 총 페이징 파일 크기] 우측에 있는 권장 수치를 입력해준다. 권장 수치는 PC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이미지의 수치를 그대로 입력하지 말고 개별적으로 권장 수치를 직접 확인하여 넣어주도록 하자.





8. 완료 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고 재부팅을 한번 해주면 가상메모리 늘리기가 완료된다.




이상. 윈도우10 가상 메모리 늘리기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