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응용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 - 해결모음!

by 봉잡스 2012. 6. 21.

오늘 이시간에는 짜증나는 응용프로그램 초기화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들을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0xc0000135)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0xc0000022)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0xc000007b)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0xc0000142)



해결방법1.



위와 같이 응용 프로그램 오류 뒤에 붙은 숫자를 보시면, 조금씩 다른 오류인것을 알 수있습니다.

뒤의 숫자와 관계 없이 대부분의 경우 'NET Framework 3.5'를 설치해주면 해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의 링크는 마이크로소프트 .NET Framework 3.5 입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다운받은 후 설치해주시면됩니다.


해결방법2.


위의 경우로 해결못하셨거나, 이미 업데이트를 한 이후에 생긴 증상이라면, 악성코드가 원인일 확률이 높습니다.알약에서 제공하는 전용 백신을 이용하여 검사함으로써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에서 파일을 받아 검사하여 다음과 같은 ws2help.dll, ws2helpXp.dll 파일이 탐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치료를 말끔히 해주신 후, 재부팅하시면  오류가 해결되셨을겁니다.


문제가 해결됐어도, 이후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하시는 백신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해결방법3.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0xc0000005) 에 관한 해결방법입니다.

0xc0000005 같은 경우는 위와 조금 해결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A. 특히 구글 크롬 실행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이기도 한데요,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크롬 아이콘 >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혹은 등록정보 


창이 열리면 '대상(T)' 의 "...Application\chrome.exe" 뒷부분에 다음 문자열을 추가하세요.


--no-sandbox --new-http


문자열을 추가해주신 후 적용하시면 크롬 실행시 해당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B. 크롬에서 발생한 경우가 아니라면, 익스플로러의 툴바 서비스 오류가 원인일 확률이 높습니다. 모든 툴바를 깔끔하게 제거 해주면 문제가 해결되실 수 있습니다. 툴바제거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툴바'의 '툴바클리너' 서비스를 이용한 툴바 제거방법을 소개 해놓았습니다. 하단의 '툴바 제거 하는 법'을 펼치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C. 간혹 툴바 외에도 알약이나 V3 등과 같은 백신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백신 프로그램을 제거 후 재설치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응용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 오류가 해결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