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관리자권한 부여 30초 해결법

by 봉잡스 2017. 9. 4.

윈도우10 관리자권한 부여 방법은 무엇일까. 윈도우10에서 특정 계정에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방법은 크게 2가지이며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윈도우10 관리자권한 부여


1. 가장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연다.




2. 실행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netplwiz를 입력한 다음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한다.





3. netplwiz를 치면 아래와 같은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린다. 우선 가장 먼저 창 상단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자.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를 한다.





4. 체크를 한 후, 관리자권한을 부여할 계정을 선택해준 다음, 오른쪽 밑에 있는 [속성(O)]를 클릭한다.





4.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그룹 등록] 탭을 클릭한다.





5. [관리자(A)]에 체크를 해준 다음,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면 특정 계정 관리자권한 부여가 완료된다.




※ 참고 그 밖에 관리자권한이 없어 발생하는 폴더 액세스 거부 등의 문제는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보자.


1.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검색창에 cmd 검색 후 마우스 우측 버튼-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거나, 시작버튼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명령프롬프트(관리자)를 클릭하면 된다.





2. 명령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엔터를 쳤을 때,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 정상적으로 관리자권한이 부여된 것이다. 




이상. 윈도우10 관리자권한 부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