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팁

윈도우10 관리자권한 부여 30초 해결법

봉잡스 2017. 9. 4. 06:00

윈도우10 관리자권한 부여 방법은 무엇일까. 윈도우10에서 특정 계정에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방법은 크게 2가지이며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윈도우10 관리자권한 부여


1. 가장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연다.




2. 실행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netplwiz를 입력한 다음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한다.





3. netplwiz를 치면 아래와 같은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린다. 우선 가장 먼저 창 상단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자.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를 한다.





4. 체크를 한 후, 관리자권한을 부여할 계정을 선택해준 다음, 오른쪽 밑에 있는 [속성(O)]를 클릭한다.





4.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그룹 등록] 탭을 클릭한다.





5. [관리자(A)]에 체크를 해준 다음,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면 특정 계정 관리자권한 부여가 완료된다.




※ 참고 그 밖에 관리자권한이 없어 발생하는 폴더 액세스 거부 등의 문제는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보자.


1.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검색창에 cmd 검색 후 마우스 우측 버튼-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거나, 시작버튼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명령프롬프트(관리자)를 클릭하면 된다.





2. 명령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엔터를 쳤을 때,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 정상적으로 관리자권한이 부여된 것이다. 




이상. 윈도우10 관리자권한 부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