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tdll.dll 오류 해결방법 2가지

by 봉잡스 2017. 9. 25.

ntdll.dll은 윈도우 모든 응용프로그램이 동작될 때 사용되는 구성요소다. ntdll.dll 오류는 특정 응용프로그램의 호환성 및 하드웨어, 및 장치드라이버, 멀웨어, 응용프로그램의 간섭 및 충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해당 오류는 다음과 같은 2가지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전에 작성했던 내용을 문장을 다듬어 다시 올려둔다. 



ntdll.dll 오류 해결방법 #1


1. 가장 먼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도구]-[인터넷 옵션] 순으로 클릭해준다. [도구]가 있는 메뉴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Alt]를 1회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난다.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들 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고급]을 클릭한 다음,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구의 [원래대로(S)]를 클릭한다.





3.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열리면 [다시 설정(R)]을 클릭한다. [개인 설정 삭제]에는 체크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익스플로러 초기화 후 문제가 발생하던 지점으로 돌아가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본다. 



ntdll.dll 오류 해결방법 #2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고 regedit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거나 엔터를 친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의 경로로 진입해준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 





3. [Browser Helper Objects] 폴더의 하위 폴더를 모두 삭제해준다. 삭제하려는 폴더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삭제]를 선택하면 삭제할 수 있다. 






4. 모든 하위폴더를 삭제한 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본다.




이상. ntdll.dll 오류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