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regsvr32 오류해결

by 봉잡스 2017. 9. 26.

RegSvr32라는 창에 '특정경로의 dll 파일을 로드하지 못했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 오류는, dll 파일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다. 해당 오류는 다음 방법들을 통해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1 경로오류


dll 파일이 잘못된 경로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RegSvr32 오류창에 나타난 dll 파일의 정확한 경로를 확인해준 다음, 실행창을 열어 'RegSvr32 경로' 를 입력해주면 경로로 인한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ex)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dll 파일의 경로가 C:\GB\GB.dll 일 경우, 실행창에 RegSvr32 C:\GB\Gb.dll 입력 후 엔터.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2 권한오류


dll 파일이 정상적인 경로로 등록되어 있는데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dll 파일 혹은 dll 파일이 있는 폴더의 권한을 체크하자.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dll 파일 혹은 dll 파일이 속한 폴더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 [보안] 탭 클릭 > 편집 클릭 > 관리자(Administrator)와 Users 각각의 모든 권한을 허용으로 설정한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3 dll 파일 오류


dll 파일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dll 파일을 정상적인 파일로 교체하거나 관련 프로그램을 재설치해본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4 해결불가


위의 방법으로도 정상적인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프로그램이 실해되지 않도록 설정해주자. 실행창에 msconfig을 입력하여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해당 dll 파일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로 변경해준다.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dll 관련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아래의 경로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dll 파일 관련 값을 삭제해준다. 값의 데이터를 확인해보면 어떤 값이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dll 파일과 관련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