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 과태료 조회, 자동차 벌금 조회

by 봉잡스 2017. 10. 9.

교통범침금 인터넷 납부 및 교통조사예약 업무를 하는 이파인(eFINE)이라는 페이지를 이용하여 인터넷으로도 자동차 과태료와 벌금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만, 컴퓨터 활용에 능숙하지 않은 어르신 혹은 컴퓨터 초보를 위해 조회 방법을 정리해둡니다.



자동차 과태료 조회, 자동차 벌금 조회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파인 홈페이지입니다.





2. 이파인 홈페이지가 열리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가장 첫번째에 있는 [교통범칙금·과태료 조회/납부]를 클릭해주세요.


※참고 홈페이지를 이용을 위해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요구됩니다. TouchEn nxWeb, TouchEn nxWeb Policy가 설치됩니다. 





3. [교통범칙금·과태료 조회/납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우측에 있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한 다음 인터넷 뱅킹 혹은 증권용으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해주세요. 


※참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과정에도 보안 프로그램 keysharpnxbiz의 설치가 요구됩니다.  





4. 로그인 즉시 페이지 중앙에서 미납 교통 벌금과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좌측에 있는 메뉴를 통해 기납부내역조회 및 민원신청이 가능하니 확인해보시고 필요한 메뉴를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용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상. 자동차 과태료 조회, 자동차 벌금 조회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