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방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0. 20.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이나 폴더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유 방법은 폴더를 공유하는 방법과, 공유 URL을 생성하여 공유하는 방법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PC


1. 가장 먼제 네이버 클라우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페이지 좌측을 살펴보시면 아래와 같이 사진, 동영상, 문서, 음악, 폴더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폴더]를 클릭합니다.





2. 폴더를 클릭하면 우측화면에 폴더 목록이 나타납니다. 공유할 폴더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공유 멤버 초대]를 클릭해줍니다. 폴더가 없다면 공유용으로 사용할 폴더를 하나 생성해준 다음 진행하시면 됩니다.





3. 공유 멤버 초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초대 멤버]에 폴더를 공유할 사람의 폰번호 혹은 이메일을 입력하여 추가해주고,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초대 메시지를 수신한 사람이 공유를 수락하면 폴더 공유가 완료됩니다. 


※참고 기본적으로 공유 폴더는 최대 50개, 공유 폴더 초대 멤버는 50명 까지 가능합니다. 유료 상품을 이용할 경우 공유 폴더 수 100개, 공유 폴더 초대 멤버 300명까지 가능합니다.





4. 초대 메시지 대신 공유 URL을 만들어 폴더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공유 URL로 접속시 폴더 내의 내용을 볼 수 있게 하는 방법이죠. 공유할 폴더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공유 URL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참고 [공유 URL 만들기]는 네이버 클라우드 사용자가 아니라도 파일을 공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공유 URL 만들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암호]를 설정해주고 아래에 있는 [적용]을 클릭합니다.





6. 적용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URL이 생성됩니다. 복사하여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URL과 암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참고 참고로 [공유 URL 만들기] 방식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폴더가 아닌 단일 파일도 공유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모바일앱


모바일앱에서도 폴더나 파일의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앱은 정책상 화면캡쳐가 불가능하여 텍스트로 공유 방법을 간단하게 요약만하겠습니다.


1. 네이버 클라우드 앱을 엽니다.

2. 좌측 상단에 있는 삼(三)자 모양의 확장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열리는 메뉴에서 [폴더]-[내 파일] 순으로 클릭합니다.

4. 공유하고자 하는 폴더 혹은 파일 우측에 있는 땡땡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공유] 또는 [URL]을 선택하면 PC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공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