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윈도우 디펜더 프로세스 비활성화

by 봉잡스 2020. 7. 28.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MsMpEng)는 윈도우 디펜더 관련 파일입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막아주는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입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프로세스가 CPU 혹은 디스크 리소스를 과도하게 점유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음의 3가지 방법을 참고하여 프로세스를 비활성화 하거나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1 예외 등록하기


첫 번째 방법은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프로세스를 예외로 추가하여 비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더라고요. 사용 중인 운영체제에 알맞은 방법을 이용하세요.


윈도우8 이하 버전: [제어판]-[윈도우 디펜더 실행]-[상단에 있는 설정 탭 클릭]-[좌측 메뉴에 있는 예외 파일 및 경로, 예외 프로세스 두 항목에 MsMpeng.exe를 추가해주세요. 추가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10: 


1. [시작]-[설정] 순으로 선택합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 있는 [Windows 보안]을 선택한 다음, 우측에서 [Windows 보안 열기]를 선택합니다.




4. 우측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선택합니다.




5. 스크롤을 내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항목 밑에 있는 설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6. [제외] 항목에 있는 [제외 추가 또는 제거]를 선택합니다.




7. [제외 사항 추가]-[파일] 순으로 클릭합니다.




8. 아래 경로의 MsMpEng.exe를 추가합니다.


C:\Program Files\Windows Defender\MsMpEng.exe




9.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2 윈도우 디펜더 끄기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윈도우 디펜더를 꺼주세요. 윈도우 디펜더를 끄는 방법은 아래의 이전포스팅을 참고하세요.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3 해외 포스팅 참고


위 2가지 방법으로도 점유율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해결을 진행해보세요. 영문이지만 영어를 몰라도 천천히 살펴보시면 참고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윈도우 디펜더 프로세스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더 좋은 팁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