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유튜브 닉네임 바꾸는법, 이름 바꾸기 PC/모바일앱

by 봉잡스 2020. 3. 17.

이번 포스팅에서는 PC와 모바일 앱 두 환경에서 유튜브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본문에서 소개하고 있는 방법은 유튜브 채널명이 아닌 댓글 등에 표시되는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또 구글 계정에는 닉네임이라는 별도의 항목이 있기 때문에, 댓글 등에 표시되는 항목은 닉네임이 아닌 이름이라고 칭하는 것이 맞습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기, 닉네임 바꾸는법 PC


1. 먼저 유튜브 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2.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우측 메뉴 프로필 아이콘에 있는 [Google에서 수정하기]를 선택합니다.






5. [이름]과 [성]을 변경합니다. [이름]과 [성] 둘 중 하나만 입력해도 무관하며, 둘 다 입력할 경우 [성]이 앞에 표시되고 [이름]이 뒤에 표시됩니다. 밑에 있는 [다음으로 내 이름 표시]에서 이름이 어떻게 나타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닉네임 항목은 미들네임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닉네임 입력 후 다름으로 내이름 표시 오른쪽에 있는 ▼를 클릭해보면 닉네임을 포함하여 표시할 이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기, 닉네임 바꾸는법 모바일


1. 유튜브 앱을 엽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4. [Google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5. [개인정보] 탭을 선택합니다.

6. 스크롤을 내려 다른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내 정보 선택 밑에 있는 [내 정보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7. 프로필 아이콘 우측에 있는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메뉴 위치에 변경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