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권 만료일 조회 정부24에서

by 봉잡스 2020. 3. 3.

이번 포스팅에는 당장 여권이 없어 여권 만료일을 확인할 수 없을 때, 행정안전부의 [정부24] 페이지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만, 회원가입, 보안프로그램 설치, 공인인증서 로그인 등의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다소 귀찮습니다. 차근차근 하면 금방 처리할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진행해보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권 만료일 조회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페이지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회원가입을 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3. 회원가입 후 로그인까지 했으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공인인증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4.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등록]을 클릭합니다.





5. [인증서 선택]-[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인증서를 등록합니다. 은행용 인증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인증서 등록을 완료했으면 이제 생활정보 서비스 이용동의를 할 차례입니다. 페이지 상단에 있는 [My GOV]를 클릭합니다.




7. 열리는 My GOV 페이지 우측에 있는 [정보 수정]을 클릭합니다.





8. 우측에 있는 [수정]을 클릭하고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9. 로그인이 됐으면, 스크롤을 내리면 있는 생활정보 서비스 항목에서 [주택/복지]의 [여권만료일] 항목에 선택을 해줍니다.



필요에 따라 다른 서비스 또는 전체서비스를 선택해줘도 좋습니다. 상단에 있는 [전체동의]를 클릭하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 모두 선택했으면 하단에 있는 수정을 클릭하여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11. 드디어 완료되었습니다. 페이지 왼쪽 상단에 있는 [정부24] 로고를 클릭하여 메인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메인페이지로 돌아와보면 아래와 같이 [나의 생활정보] 항목에 찾던 [여권 만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저는 현재 여권이 이미 만료된 상태라 확인이 되지 않네요.




지금까지 정부24에서 여권 만료일 조회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절차가 많아 포스팅을 작성하는 입장에서도 꽤 고생했네요. 조금 더 편리한 여권 만료일 조회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