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egg 압축풀기, egg 파일

by 봉잡스 2012. 6. 24.


오늘 이 시간엔 egg 압축풀기,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매우 간단한 일이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어렵게 느끼실 수도 있는 부분이니 금방 따라하시고 배우실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gg 압축풀기, egg파일열기


egg는 압축파일입니다.. 파일의 용량을 줄이기위해 혹은 수많은 폴더를 정리하기 위해 1개의 파일로 압축하곤 합니다.^^ 이 egg 압축풀기를 위해서는 알툴즈 아시죠? 백신프로그램 알약 만든 회산데요, 여기서 제공하는 '알집'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위의 'ALZip853.exe' 를 클릭하여 알집을 다운로드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생긴 파일을 성공적으로 다운하셨을겁니다. 실행해주세요.






실행버튼을 클릭.






동의를 눌러주세요.






하단의 'zum 홈페이지 & 바로가기'와 '알툴바 추가 설치' 설치를 원하지 않으시면 체크를 꼭 해제하셔야합니다. 체크여부를 선택하고 중앙의 '빠른 설치(N)'을 클릭해주세요.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누르시기 전에 좌측하단의 '알약을(를) 설치 해 보시겠습니까?' 체크 여부를 확인하셔야합니다. 알툴즈의 백신프로그램인데, 설치를 원하지 않으면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알집의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야한다는데, 재부팅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니요'를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으니, egg 압축풀기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gg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egg 파일의 압축을 풀수 있는 네가지 메뉴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압축푸실때 마지막에 있는 '"test\" 에 압축풀기(W)'를 이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짠~ egg파일 압축풀기가 완료되었습니다. '폴더열기(F)'를 클릭하시면, 압축이 풀린 파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