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과컴퓨터 업데이트 제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1. 2.

한컴오피스는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하도록 설정되어 있죠. 업데이트가 유익한 것은 분명하지만, 자동 업데이트로 설정해두면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 업데이트가 시작되어 곤란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음의 방법을 통해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변경해주면 한글과컴퓨터 업데이트 제거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업데이트 제거


1. 먼저 바탕화면 왼쪽 밑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열리는 메뉴에서 [한글과컴퓨터]-[한컴 기본 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참고 시작 메뉴에서 한컴 기본 설정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아래의 경로에 있는 Hconfig90.exe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C:\Program Files(x86)\HNC\Hncutils





2. 한컴 기본 설정창이 열립니다. [사용자 설정(U)]를 선택해주세요.





3. 사용자 설정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들 중, 가장 우측에 있는 [자동 업데이트] 탭을 선택해주세요.





4. [자동 업데이트] 탭 하단의 [업데이트 실행]을 살펴보면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변경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T)] 대신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F)]에 체크하고 우측 상단의 [설정(D)]를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이후부터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기 이전에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한글과컴퓨터 업데이트 제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