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세수비누 추천, 태국 천연비누 카오코탈라이푸 바디바 사용 후기

by 봉잡스 2020. 3. 17.

친구가 요새 피부가 예민하다고 계속 하소연하길래, 민감성 피부에 좋다는 태국 천연 비누를 선물해줬습니다. 친구 것을 구매하면서 제 것도 몇 개 구입했는데, 사용해보고 느낀 점 몇 가지를 간략히 적어봅니다. 


세수 비누로 좋은 태국 천연비누 카오코탈라이푸 바디바


제가 구입한 제품은 태국 바디케어 브랜드인 카오코 타라이푸의 바디바입니다. 제품 설명을 보니 카오코 탈라이푸는 태국의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이며, 화학 성분을 최소화하고 자체적인 고도의 추출 기술로 자연성분 그대로를 추출하여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직접 구글링 해보니 믿을만한 사실인 것이 확인되었고, 개인적으로 태국에 3년 거주한 경험이 있어 막연한 익숙함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요새 세수 비누로 많이 추천되는 제품이기도 하더라고요. 아래의 사진은 현지 매장 모습입니다.




저는 지인에게 선물할 성분이 다른 비누 6개가 들어있는 선물세트(29,700원) 한 박스와, 직접 사용할 비누를 낱개(5,500원)로 두 개 구입했습니다. 아래는 배송을 받은 후 개봉한 사진입니다. 뜯어보니 선물세트는 에어캡으로 싸서 배송해주셨네요. 


※참고 자세한 가격 정보 및 상품 판매 페이지는 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캡을 벗기고 찍은 사진입니다. 나뭇잎 무늬의 박스가 꽤나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포장을 뜯으면 아래와 같이 총 6개의 비누가 한 층에 3개씩 2층으로 쌓여 있습니다. 선물 세트는 코코넛오일 베이스에 추가로 들어간 성분이 서로 다른 6가지 종류의 비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센텔라&클리나캔더스, 강황, 망고스틴, 타마린트, 천연꿀&라임, 생강 이렇게 6가지 성분의 비누가 들어있죠. 함유 성분마다 주는 효과가 조금씩 다릅니다.




아래는 망고스틴, 센텔라&클리나캔더스, 강황 비누입니다. 망고스틴은 화이트닝, 센텔라&클리나캔더스는 피부탄력과 주름개선, 강황은 항산화 및 피부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품 박스 전면에 보시면 영어로 해당 비누의 주요 효능이 적혀 있습니다.




아래는 천연꿀&라임, 생강, 천연꿀&라임, 타마린드 비누입니다. 천연꿀&라임은 피부탄력 개선과 회춘(Rejuvenating), 생강은 피부보호, 타마린드는 각질제거와 피부탄력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시 각 제품 전면에 주요 효능이 적혀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는 비누에 들어간 성분들이 자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직접 사용하려고 구입한 강황 비누입니다. 성분만 추출한 것이라 강황 향은 전혀 나지 않습니다. 




카오코탈라이푸 바디바 사용후기


꽤 만족스러운 비누였습니다. 특히 세수 비누로 추천합니다. 저와 지인이 직접 카오코탈라이푸 바디바를 써보고 공통적으로 느낀 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거품이 많이 난다 보통 천연 비누는 거품이 잘 나지 않는 편인데, 이 비누는 거품이 잘 나서 얼굴, 몸 어디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저는 세수 할 때나 샤워할 때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세안 후 피부가 땅기지 않는다 보통 비누로 세수를 하면 얼굴이 당기는 편인데, 이 비누는 순한 비누라서 그런지 세수 후 피부가 전혀 당기지 않습니다. 


3. 순하다 저도 그렇고 지인도 그렇고 피부가 꽤나 민감한 편이여서 세수 후 얼굴이 붉어지는 편인데, 이 비누는 순해서 그런지 사용 후 트러블이 전혀 없었습니다. 오히려 얼굴이 매끈매끈해진 느낌이 듭니다.


그 외에 향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소 갈렸는데요, 저는 향이 조금 약하다고 평가를 한 반면, 지인은 오히려 인공적인 느낌이 없고 은은한 향이 더 좋다고 평가를 했습니다. 향에 대해서는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화학 약품이 많이 들어간 비누보다는 세정력이 다소 떨어지는 느낌이 있었는데, 순한 비누의 특성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네요.





천연비누가 더 좋나?


천연비누의 가장 큰 장점은 시중에 판매되는 화학 성분이 들어간 비누와 달리 방부제, 증점제, 경화제, 계면활성제 등이 들어가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적고 건강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자극이 적어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물론, 아기들도 사용할 수 있죠. 화학 성분이 들어간 일반 비누가 패스트푸드점의 햄버거라면, 천연 비누는 어머니의 된장국 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 밖에도 앞서 언급한 것처럼 세수 후 얼굴이 당기지 않는 다는 점,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기능성 비누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천연 비누의 장점입니다. 



천연비누 추천 카오코탈라이푸 가격


카오코탈라이푸 바디바의 가격은 너무 비싸거나 싸지도 않은 '딱 적당한' 수준입니다. 물론 화학물질을 첨가해 공정 원가가 싼 타 제품에 비해서는 가격이 비싸지만, 더OO샵, 록OO 등 유사한 라인업의 타 브랜드보다는 가격이 훨씬 합리적입니다. 제품 가격은 낱개가 5,500원, 6개들이 선물 세트는 29,700원입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6개들이 선물세트였는데, 참 29,700원 이라는 가격이 선물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부담이 없는 적당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터치하면 제품 판매 페이지가 열립니다. 살펴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한번 사용해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포털 사이트에 카오코 천연비누로 검색해도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지원을 받지 않았으며, 사비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지금까지 태국의 천연 비누로 잘 알려진 카오코탈라이푸 바디바 사용 후기를 간략하게 적어봤습니다. 혹시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