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버전 확인, 비트 및 10/11 확인 가장 간단한 방법

by 봉잡스 2023. 12. 9.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가 10인지 11인지, 몇 비트인지, 빌드는 무엇인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CMD(명령 프롬프트) 등의 방법을 사용하지 않아도, 윈도우 자체 기능으로 매우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 버전 확인, 비트 및 10/11, 빌드 등 확인하기

 

1. 먼저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단축키는 [윈도우키+R] 입니다.

 

 

 

2. 실행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dxdiag 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거나 엔터를 쳐줍니다.

 

 

 

3. dxdiag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열립니다. 상단에서 시스템 탭을 선택한 다음, 창 중앙에 있는 [운영체제] 부분을 확인해보시면 윈도우가 10인지 11인지 혹은 그 이하 버전이지, 내 윈도우가 몇 비트인지, 빌드는 몇인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해당 메뉴에서 윈도우 버전과 관련된 정보 외에도,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과 같은 컴퓨터 사양과 관련한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2 실행창에서 dxdiag 대신 msinfo32를 입력해도 윈도우 버전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기능을 한번 알아두면 이후에도 이용하면 윈도우가 10인지 11인지, 비트는 몇 비트인지, home인지 pro인지 등의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겠죠?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