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df 페이지 나누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1. 22.

'아이러브PDF'라는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PDF 파일 분할 및 추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러브PDF를 이용한 PDF 페이지 나누기 방법은 아래와 같으며,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PDF 페이지 나누기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PDF 페이지 나누기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러브PDF(ilovepdf)입니다. 





2.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직관적인 UI의 페이지가 열립니다. 가운데에 [Select PDF file]이라고 적힌 붉은색 배너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나누고자 하는 PDF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3. 파일을 불러오면 아래와 같이 썸네일에 원본파일의 첫 페이지가 나타나고, 그 아래에 범위를 지정하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만약 전체 페에지 중에서 1~5페이지를 추출하고 싶다면, [From page]에 1을, [to page]에 5를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SPLIT PDF]를 클릭하면 추출이 진행됩니다.





4. 나누기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나누기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 배너가 나타납니다. [Download PDF split]을 클릭하면 결과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5. 하나의 범위가 아닌 여러 범위를 지정하여 원하는 부분들을 한번에 나눌 수도 있습니다. PDF를 불러온 화면에서 아래에 있는 [+Add Range]를 클릭해보세요.





6. [Add Range]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더 늘어납니다. 늘어난 범위 지정 메뉴에도 나누기를 원하는 다른 범위를 지정해주고 분할을 진행하면 여러 범위를 한번에 나눌 수 있습니다.





7. [+Add Range]를 여러번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2개 이상의 범위도 한번에 분할할 수 있으며, 범위를 띄엄띄엄 설정하거나 중복되게 설정해도 정상적으로 분할이 가능합니다. 범위만 제대로 설정해주면 복잡하고 오래 걸리는 PDF 페이지 나누기 작업을 한번에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8. PDF의 모든 페이지를 개별적으로 나누고 싶은 경우, PDF를 불러온 화면에서 Split by ranges 대신, [Extract all pages]를 선택하여 나누기를 진행해주세요. PDF 파일의 모든 페이지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상. PDF 페이지 나누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