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프리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1. 23.

윈도우10에서 간간히 발생하는 '작업표시줄 프리징' 오류는 꽤나 유명한 오류입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프리징 오류는 일반적으로 다음의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에 실린 내용을 옮겨온 것입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프리징 해결


1. 가장 먼저 단축키 Ctrl+Shift+ESC를 입력하여 작업 관리자를 열어줍니다.





2. 작업 관리자가 열리면 상단에 있는 [파일(F)]-[새 작업 실행(N)]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3. 입력란에 powershell 이라고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에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거나 엔터를 쳐주세요.





4. 위 작업을 수행하면 아래와 같은 PowerShell 창이 열립니다.





5. 입력란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쳐주세요. 그대로 따라 치긴 너무 불편합니다. 아래에 있는 텍스트 파일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프리징 해결 명령어.txt]를 다운로드 하여 복사-붙여넣기 해주세요.






6.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오류 해결 파일을 배포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 화면이 한번 살짝 깜박입니다. 화면 깜박임 이후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프리징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참고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C:/Users/name/AppData/Local]에 있는 [TileDataLayer] 폴더를 삭제하거나, [시작]-[실행] 창에서 services.msc를 실행한 다음 목록에서 [Tile Data Model Server]를 찾아 우클릭으로 중단하는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다만,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이 방법을 시도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상.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프리징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