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1. 25.

네이버 메일도 최대 2GB 크기의 파일까지 대용량 파일 첨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방법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최대로 허용되는 용량인 2GB을 넘지만 않는 파일이라면, 일반적인 파일 첨부 방법과 동일하게 메일쓰기에서 [내 PC]를 클릭하여 첨부할 파일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1. 메일쓰기에서 [내 PC]를 클릭합니다.





2. 첨부할 대용량 파일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아래와 같이 첨부방식이 자동으로 대용량첨부로 인식됩니다. 


※참고 대용량 파일은 최대 2GB를 넘지 않는 파일 10개 까지만 첨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아래의 별표에 적혀있듯이 대용량 첨부파일은 30일간만 보관되며, 100회까지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파일이 2GB를 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2GB가 넘는 파일을 첨부하고 싶다면, 반디집이나 알집 등의 분할압축 기능을 이용하세요. 


1. 반디집을 다운로드 합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2. 반디집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새로 압축하기]를 클릭합니다.





3. 압축할 파일을 선택하고, 좌측 하단에 있는 [상세 설정 보기]에 체크를 합니다. [분할 압축] 항목에서 [네이버 메일(1.95GB)]로 선택해준 다음, 오른쪽 밑에 있는 [압축 시작]을 클릭하여 분할압축을 진행합니다. 분할압축이 완료되면 2GB를 넘는 대용량의 파일이 네이버 메일에 첨부 가능한 1.95GB 파일 여러개로 분할압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