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분할압축, 반디집으로 분할압축하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1. 27.

반디집을 이용하여 하나의 파일을 여러개의 파일로 분할압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끝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분할압축, 반디집으로 분할압축하기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반디집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2. [반디집 정식 버전 다운로드]라고 적힌 푸른색 배너를 클릭하여 반디집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3.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반디집을 설치해주세요. 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생성된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반디집을 실행해주세요.





5. 반디집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우측에 있는 [새로 압축하기]를 클릭해주세요.





6 . [추가]를 클릭하여 분할압축을 진행할 파일을 불러와줍니다. 압축할 파일 목록에 분할압축할 파일이 등록된 것을 확인하고, 파일이름을 원하는 것으로 변경해준 다음, 좌측 하단에 있는 [상세 설정 보기]에 체크를 해주세요. 





7. [상세 설정 보기]에 체크를 하면 아래와 같이 몇 가지 메뉴가 더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분할 압축]을 이용하면 하나의 파일을 여러개 파일로 나눠 압축할 수 있죠.





8. 분할압축을 클릭하여 이미 설정되어 있는 용량들 중에 하나를 선택하거나, 가장 밑에 있는 [직접 입력]을 이용해서 용량을 설정해줍니다. 설정한 용량은 하나의 파일을 어떤 크기의 파일로 나눌 것인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1.4GB의 파일을 700MB로 분할압축하면, 700MB 크기의 압축파일 2개가 만들어지겠죠.





9. 모든 설정 완료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압축 시작]을 클릭하면 분할압축이 진행됩니다. 시험삼아 1.78GB의 파일을 CD용인 700MB 크기로 분할압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0. 분할압축이 시작된 모습입니다. 소요시간은 파일의 크기 그리고 사용자 PC 사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11. 압축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창 왼쪽 밑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면 결과물이 있는 폴더를 바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12. 폴더를 열어 결과물을 보니, 1.78GB의 파일이 700MB 짜리 파일 2개와, 425MB 짜리 파일 1개, 이렇게 3개의 파일로 분할압축되었습니다. 



※참고 파일의 용량을 최대한 줄이고 싶으면 상세 설정에서 [압축 방법]을 [압축률 최대]로 설정해주고 진행해야 합니다. 파일의 용량이 아무래도 상관없는 경우에는 보통으로 설정해주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이상. 분할압축, 반디집으로 분할압축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