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하드디스크 공인인증서 위치 및 삭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2. 1.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저장되는 폴더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아두면 USB나 스마트폰에 인증서를 파일 옮기듯 간편하게 옮길 수 있고, PC방이나 공용컴퓨터 이용시 다운로드한 인증서를 손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최대한 자세히 정리해두었습니다.




하드디스크 공인인증서 위치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저장되는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 사용에 많이 미숙한 분일 경우, 아래의 자세한 단계별 설명을 확인하세요.


C:\Users(또는 사용자 계정명)\Administrator(또는 PC 이름)\Appdata\LocalLow\NPKI



하드디스크 공인인증서 위치 및 삭제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고 좌측에서 [로컬 디스크(C:)]를 클릭해주세요.





2. [Users]라고 적힌 폴더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간혹 [Users] 대신 [사용자]라고 적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3. [Administrator]라고 적힌 폴더를 클릭합니다. 아래처럼 [Administrator] 대신 계정명이 적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4. [AppData] 폴더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참고 간혹 [Appdata] 폴더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한 다음 아래에 있는 메뉴으 [숨김 항목]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5. [LocalLow] 폴더를 클릭합니다.





6. LoaclLow 폴더 안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NPKI] 폴더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폴더가 바로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입니다. 복사를 하여 인증서를 옮기거나 삭제를 하여 인증서를 폐기할 수 있습니다. 삭제 이후에는 휴지통도 비우는 것을 깜빡하지 마세요.




이상. 하드디스크 공인인증서 위치 및 삭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