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하드웨어 가속이란? 끄는 방법

by 봉잡스 2017. 12. 4.

크롬 하드웨어 가속이란 크롬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웹에 표시되는 여러 효과를 프로세서, 그래픽카드 등의 하드웨어와 분담하여 처리하게하여, 복잡하게 구성된 웹사이트 화면을 표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간단하게 얘기해서 웹 페이지를 빠르게 이용하기 위한 기능이죠.



하지만 내/외장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떨어지는 저사양 PC 혹은 그래픽 드라이버에 호환성 문제가 있는 PC의 경우,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야 할 기능이 오히려 속도를 떨어뜨리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성능이 낮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저세대(2, 3세대) CPU를 사용하고 있다면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 꺼주는 것이 오히려 크롬 성능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롬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 끄는 방법 및 정삭적으로 꺼진 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하드웨어 가속 끄는 방법


1. 가장 먼저 크롬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확장 메뉴(땡땡이 모양의 아이콘)-설정(S)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려 [고급▼]을 클릭합니다.





3. 스크롤을 한번 더 가장 하단으로 내린 다음, [시스템]에 있는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항목을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 상태로 변경해줍니다. 해당 설정은 크롬을 재시작해야만 적용됩니다. 모든 창을 닫아주고 다시 열어주세요.




이상. 크롬 하드웨어 가속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