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투명도 올리기

by 봉잡스 2017. 12. 5.

윈도우10은 기본적으로 작업표시줄에 투명성 효과를 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사람에 따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작업표시줄의 투명성 효과의 정도가 썩 만족스럽지 않다고 느낄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도 조금 더 투명하게 설정할 수 있게 했으면 어떨까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이런 불만을 해소할 수 있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투명 조절'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투명도 올리기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고 regedit을 입력한 뒤 엔터를 입력하거나 확인을 클릭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의 경로로 진입해줍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3. 경로 진입 후, 우측에 있는 빈 공간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 >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을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4. 새로 만들 DWORD(32비트) 값의 이름을 UseOLEDTaskbarTransparencydword 로 정해줍니다. 값을 만든 후에 이름을 변경해도 무관합니다.





5. 새로 만든 DWORD(32비트) 값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 > [수정(M)] 순으로 클릭하여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해줍니다. 변경을 완료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닫아줍니다.





6. 편집 완료 후, 바탕화면에 대고 마우스 우측 클릭 > [개인 설정(R)] 순으로 클릭합니다.





7. 열리는 설정창 좌측에서 [색]을 선택해준 다음, 우측에 있는 투명성 효과를 아래와 같이 [켬] 상태로 변경해줍니다. 이미 켜져 있었어도 리프레쉬 이후에 투명도가 적용되니, 투명성 효과를 한번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8. 투명성 효과를 켠 이후에 작업표시줄을 확인하여 투명도가 정상적으로 높아졌는지 확인해주세요. 이하의 이미지는 투명도를 올리기 전과 후를 비교한 것입니다. 눈에 띄게 투명도가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명도 올리기 전)


(투명도 올리기 후)


※참고 시도해보진 않았지만, 레지스트리 편집시 DWORD의 데이터 값을 1이 아닌 0.7, 0.5 등 본인이 원하는 값을 설정하면 투명도 값을 조절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투명도 올리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