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가로페이지 설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2. 7.

한컴오피스의 편집용지를 가로페이지로 변경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단 2번만의 클릭으로 설정이 완료될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한글 가로페이지 설정


1. 가로페이지 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편집(E)]를 클릭한 다음, 아래의 리본 메뉴에서 [가로로 누은 페이지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2. 설정 즉시 아래와 같이 페이지가 가로페이지로 설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보다 디테일하게 편집 용지의 크기를 조절하고 싶다면, 키보드 상단에 있는 [F7]을 누르면 열리는 편집 용지 설정 메뉴에서 [용지 종류]를 직접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용지의 크기는 대부분 정해져 있으니,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4. 편집용지를 가로페이지로 설정해줬으면, 인쇄 설정도 가로로 변경해야겠죠? 단축키 Alt+P를 클릭하면 열리는 인쇄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열리는 프린터 설정창에서 용지방향을 가로로 변경해주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프린터 설정창은 프린터마다 다릅니다.





6. 참고로 한 페이지 혹은 원하는 페이지만을 가로페이지로 변경하고 싶다면, 가로페이지 설정을 하기 이전에 [편집] 리본메뉴 가장 우측에 있는 [구역 나누기]를 클릭해준 뒤 가로페이지 설정을 하면 됩니다.




이상. 한글 가로페이지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