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1. 24.

노트북에 마우스를 별도로 연결하여 사용한다면, 터치패드를 꺼놓는 편이 타이핑을 하기에 더 좋습니다. 대부분의 노트북은 일반적으로 다음의 방법들을 통해 터치패드를 ON/OFF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노트북은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Fn]키와 상단에 있는 F1~F12 중에 터치패드 모양의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것을 동시에 클릭하여 터치패드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마다 이 터치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키가 다르므로 직접 보고 확인하여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LG 노트북입니다. 터치패드 아이콘이 F5에 있네요. [Fn]+[F5]를 클릭하면 터치패드가 잠깁니다.




아래는 삼성 노트북입니다. 역시 [F5]에 터치패드 아이콘이 있네요. [Fn]+[F5]를 클릭하면 터치패드가 잠깁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Acer 노트북입니다. 삼성, LG와 다르게 [F7]에 터치패드 아이콘이 있네요. [Fn]+[F7]을 클릭하면 터치패드가 잠깁니다.




이 외에도 노트북마다 터치패드 아이콘이 있는 위치가 다릅니다. 예를 들면 한성 노트북은 ESC나 F1에 있는 경우도 있고, 해외 브랜드 중에는 F9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터치패드 아이콘이 어디 있는지 확인하여, [Fn]+[터치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키]를 클릭해주면 터치패드를 잠글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 아이콘의 모양도 노트북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직관적으로 터치패드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천천히 살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Fn키가 고장났거나, 터치패드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키가 없는 경우


Fn키가 먹히지 않거나 터치패드 잠금 키를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은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음의 설정을 통해 터치패드를 On/Off 해보세요.


윈도우 10 ▶ [시작]-[설정]-[장치]-[마우스]-[추가 마우스 옵션]-[TouchPad(혹은 장치 설정)]에서 터치패드를 [사용 안함] 또는 [장치 중지] 상태로 변경합니다.


윈도우 10 이하 ▶ [시작]-[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마우스]-[TouchPad(혹은 장치 설정)]에서 터치패드를 [사용 안함] 또는 [장치 중지] 상태로 변경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노트북 터치패드를 잠금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하고 있는 모델의 터치패드 잠금 방법이 따로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예를 들자면 HP나 도시바 노트북의 일부 모델은 터치패드 상단 왼쪽 부분을 더블클릭하여 터치패드를 잠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 되지 않아 잠금키가 먹히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 상태도 한번 확인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